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알집 다운 무료로 간단하게 설치하기

by 곰씨네IT 2019. 2. 6.

압축 파일을 풀려면 알집 같은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윈집, 반디집 같은 것들이 있지만 국내에서는 거의 알집이 원탑이라고 볼 수 있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알집 다운 무료로 간단하게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먼저 알집의 버전 부터 확인해보죠. 알집은 그동안 꾸준히 버전 업데이트를 해왔는데요. 이번 버전에서는 버그 수정 및 안정성이 강화되어 왔습니다. 참고로 알집 다운로드 받을 때는 항상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주세요. 


알집 다운 버전


▼ 그리고 알집은 현재 윈도우 10을 정식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윈도우 10에서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제 그런 문제도 해결되었네요. 


알집 지원 OS


▼ 알집(Alzip)을 설치하면 EGG, ALZ, ZIP, TAR, TBZ, TGZ, LZH, JAR 파일로 압축하거나 풀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ACE, ARC, ARJ, LHA 등 다양한 포맷의 압축파일을 해제할 수 있죠.


알집 압축 파일


▼ 그러면 알집 다운을 어떻게 받는 지 알아보죠. 참고로 알집은 무료로 배포되고 있어 다운 받을 때 따로 요금을 낼 필요가 없습니다.


알집 설치


▼ 알집은 알툴즈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경로가 복잡하니 이 링크로 들어가면 됩니다. 화면에서 오른쪽에 보면 설치하기라는 오랜지색 버튼이 있습니다. 설치하기를 누르면 exe 파일이 다운되고 이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알집 설치가 시작됩니다.


알집 설치 파일 다운로드



▼ 설치 시작 전에 라이선스 계약 동의하라고 나오는데요. 동의를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알집 설치 라이선스 동의


▼ 그러면 이제 다운 받은 알집 파일 설치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설치 시작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시작되는데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우측 하단에 알툴바 추가 설치 여부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입니다. 알툴바를 다운 받기 싫은 분들은 체크 박스를 해제하세요.


알집 설치 시작


▼ 이제 알집 다운 및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참고로 알집은 모바일에서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내 스마트폰에 있는 zip 파일이나 다른 압축 파일을 풀 수 있는데요. 모바일 알집은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알집 다운


이상 알집 다운 무료로 간단하게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알집을 쓰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