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doc 뷰어 무료설치 및 사용 방법 정리

by 곰씨네IT 2019. 2. 5.

doc 파일은 MS의 워드 파일이죠. 요즘에는 doc 뿐 만 아니라 docx라는 확장자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런 doc 파일을 보려면 MS 오피스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MS 오피스가 없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럴 때는 doc 뷰어 무료설치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doc 뷰어 무료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 MS 오피스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고 갈께요. MS 오피스는 라이센스가 필요한 프로그램이라서 따로 구입을 하거나 MS 오피스 365라는 프로그램을 돈 주고 구독해야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doc 뷰어 프로그램만 있으면 따로 유료로 사지 않고도 doc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doc 뷰어 MS 워드 뷰어 로고


▼ doc 뷰어로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 중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에 MS Word Viewer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Microsoft에서 배포한 공식 프로그램으로 한글과 영어를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MS word viewer 다운

▼ 또한 doc 뷰어는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doc 워드 파일 작업 없이 단순히 보는 용도로 쓴다면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doc 뷰어를 무료로 설치하려면 네이버 소프트웨어의 MS Word Viewer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doc뷰어의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뷰어 프로그램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하고 doc 파일을 열기로 열어서 조회하면 됩니다. 비록 새 문서를 만들거나 수정 작업을 할 수는 없지만 doc 파일 뷰어용으로 무료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상 doc 뷰어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