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Linux, macOS

iCloud 사용법, 비밀번호, 로그인 방법 [초보 사용자용]

by 곰씨네IT 2017. 7. 20.

처음 iCloud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iCloud 설치와 비밀번호, 인증번호 그리고 간단하게 로그인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미 Mac이나 IOS 사용에 익숙하신 분들은 쉽게 쓰시겠지만 처음 사용할 때는 낯설고 어려운 점이 있죠.



▼ 우선 iCloud는 크게 아이폰, 아이패드용, Mac용, 윈도우 PC용 이렇게 3가지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3가지 디바이스 별로 iCloud 세팅을 해주면 어떤 기기에서 사용하던 데이터나 파일을 동기화 시킬 수 있죠.




1. 아이폰, 아이패드 설정


▼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는 iOS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세팅(Setting) 에 들어가서 Apple ID를 입력하면 바로 iCloud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pple ID 설정이 끝나면 iCloud 세팅으로 들어가서 현재 스토리지 용량과 함께 App별로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할 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Mac 세팅


▼ 맥북에서의 iCloud 세팅은 시스템 환경설정 > iCloud 를 선택하고 Apple ID로 로그인합니다.



▼ 아이폰 등에서 이미 iCloud를 사용하고 있다면 잠금해제 암호 등을 입력해야합니다.



▼ 맥북에서 iCloud 로그인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iCloud 세팅창이 나오며 find 에서 iCloud 폴더를 찾아 아이클라우드 서버로부터 파일을 업로드 또는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3. 윈도우 세팅


▼ 애플 홈페이지에서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283 에 접속하면 윈도우용 iCloud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용 아이클라우드 설치가 진행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Apple ID로 iCloud에 로그인 합니다. ID 또는 비밀번호를 찾기 어려운 경우에는 ID,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확인합니다.



▼ Apple ID로 로그인을 하면 아이폰 또는 맥북으로 아이클라우드 사용 확인 코드가 전송됩니다. 코드를 입력하면 iCloud 설치가 완료되고 윈도우에서 아이클라우드에 파일을 업로드 또는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용 iCloud 프로그램 화면에서 다양한 옵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맥북, 윈도우 pc 에서 각각 아이클라우드 설치 및 로그인, 비밀번호 입력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각 디바이스별 파일을 iCloud를 통해 동기화하여 편리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