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Linux, macOS

페이스타임 무료 안 쓰면 손해보는 기능

by 곰씨네IT 2017. 10. 11.

맥북이나 아이폰 유저는 페이스타임에 대해서 아마 잘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끔 아예 한번도 페이스타임을 사용해보지 않거나 하신 분도 계신데요. 개인적으로 맥북이나 아이폰을 구입하고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손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타임 무료인지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현재 페이스타임은 영상통화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iOS의 페이스타임은 훌륭한 통화 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는 영상통화가 주를 이루었다면 이번에 발표될 iOS 11에서는 무료 통화가 가능하도록 페이스타임 오디오 무료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아이폰 유저 간의 통화 요금이 대폭 절약될 가능성이 있는 것이죠.


그리고 아이폰을 이용한 무료통화도 괜찮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장거리 연애를 해서 맥북 페이스타임을 정말 잘 사용했습니다. 당시 제 여자친구도 맥북을 가지고 있었고, 미국과 한국에서 영상 통화를 하는데 정말 깨끗한 화질과 음성에 상당히 만족을 했었습니다.



** Responsive **


맥북 페이스타임 역시 무료로 제공되는 기능인데요. 단, 데이터는 상당히 많이 사용하니 집이나 카페 같이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서 페이스타임 영상통화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또한 화상 회의등을 위해서도 페이스타임은 좋은 앱이 될 수 있는데요. iOS 11에서는 최대 5명까지 동시에 화상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