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디스코드 하는법 정리 (게임 필수 프로그램)

by 곰씨네IT 2018. 2. 18.

게임은 여럿이 같이해야 제맛입니다. 그렇다고 매일 PC방에 모여서 게임을 하긴 어렵죠. 그래서 다양한 메신저가 출시 되었는데요. 현존하는 무료 음성 채팅 메신저 중에서는 디스코드를 따라올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직 없다고 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스코드 해보려는 분들을 위해 설치부터 활용 팁까지 쭉 정리해 봤습니다. 하나씩 따라 하다 보면 어느덧 디스코드의 매력에 빠지실 거라고 생각되네요.


디스코드 최고 채팅 프로그램


▼ 이전에 스카이프나 팀스피크를 써봤다면 디스코드도 하는 법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럼 디스코드 하는 법 총정리를 시작해보죠.


일단 디스코드를 시작하려면 다운로드부터 받아야 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지 않고 바로 브라우저에서 실행할 수도 있지만, 성능이 떨어지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디스코드 배그 공식 채널

(카카오 배그 공식 채널 - 링크는 글 아래에)


▼ 디스코드를 다운 받기 위해서 먼저 디스코드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 있는 글을 참고해서 디스코드를 설치하고 아이디를 만들어 줍니다. 아이디를 만들때는 본인의 이메일 계정만 있으면 돼요.


디스코드 설치 및 아이디 만들기


▼ 디스코드를 설치하고 아이디를 만들었다면 이제 친구를 초대하고 채팅을 시작합니다.


디스코드 채팅 사용법 및 삭제 방법


▼ 만약 채팅할 방을 따로 만들고 싶다면 본인이 관리자인 채널 서버를 만들어야 합니다.채널 서버는 일종의 채팅방이라고 보시면 돼요.


디스코드 채널 서버 만들기


디스코드는 음성 채팅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디스코드를 실행하면 PC로 음악을 들을 수가 없는데요. 이때는 디스코드 뮤직봇이라는 것을 설치하면 됩니다.


디스코드 하면서 노래 듣는 방법


디스코드는 뮤직봇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가진 봇이 있습니다. 디스코드 봇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채팅창을 관리하거나 멤버 요청을 할 수 있는 등 여러가지 일을 자동을 할 수 있죠.


디스코드 봇 추천 Top 3


▼ 자, 이제 웬만한 디스코드 하는법을 다 익히신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간혹 디스코드 하다보면 음성이 끊기거나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디스코드 끊김 현상 해결방법

디스코드 통화방법 및 문제해결


▼ 이 밖에도 디스코드 사용팁으로 아래와 같은 내용들이 있습니다. 이런 소소한 팁들을 알아두면 디스코드로 게임 플레이 할 때 조금 더 편하게 하실 수 있죠.


디스코드 상태 변경하기

디스코드 채널 나가기 및 완전히 끄는 법

핸드폰 디스코드 앱 설치 및 사용방법


▼ 이상 디스코드 하는법을 총정리해봤습니다. 그동안 디스코드를 하면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얻은 정보와 팁들을 정리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아무쪼록 디스코드를 통해 친구들과 즐거운 게임하길 바래요~


참고글 : 배그 디스코드 공식 채널 정보 및 팁 알아봐요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