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핸드폰 디스코드 앱 설치 및 사용 방법

by 곰씨네IT 2018. 2. 17.

배틀그라운드를 본격적으로 하면서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디스코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전에는 PC에서 사용하는 디스코드에 대해서 주로 다루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핸드폰 디스코드 앱 설치 방법과 사용법을 한 번 살펴볼까 합니다.


▼ 우선 핸드폰에서 디스코드 다운로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에 보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항목이 나오는데요. 본인의 OS에 맞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디스코드 핸드폰 앱 다운로드



▼ 디스코드 앱은 무료입니다. 그래서 그냥 부담 없이 설치하면 되는데요. 설치가 끝나면 이메일과 비밀번호 입력 후 디스코드 아이디를 생성하게 됩니다. (참고: 디스코드 아이디 만들기 및 사용방법) 이 때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그리고 본인이 알고 있는 서버 채널 주소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참고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공식 서버 채널 주소는 https://discordapp.com/invite/9CbHxMd입니다. 저는 배그할 때 주로 이 채널을 사용하죠.


핸드폰 디스코드 구성


▼ 모바일에서 디스코드 사용 방법은 PC에서의 사용법과 거의 동일합니다. 좌측에 있는 동그란 아이콘이 채널(=서버)을 의미하고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그 채널로 입장하게 됩니다. 채팅방법은 거의 카톡과 비슷한데요. PC용 디스코드 채팅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연관글

디스코드 채널 나가기 및 끄는 법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