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넷마블바둑 설치 방법과 바로가기

by 곰씨네IT 2018. 10. 16.

넷마블 바둑은 1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넷마블 게임 중 하나입니다. 특히 넷마블은 자체적으로 바둑 방송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게임 뿐 만 아니라 바둑 TV 방송도 같이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금일은 이런 넷마블바둑에 대해서 설치 방법과 바로가기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넷마블바둑 설치 및 다운로드


아래 있는 문단에 있는 넷마블 바둑 바로가기를 통해 먼저 넷마블바둑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피망뉴맞고를 설치하려면 우선 글 하단에 있는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넷마블 바둑 다운로드


그리고 사이트 좌측 부분을 자세히 보시면, 대국실 입장 버튼 아래에 다운로드와 이용가이트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넷마블 바둑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를 진행합니다.


2. 넷마블바둑 바로가기 및 대국실 입장


설치 파일을 통해 설치를 완료했다면 이제 앞서 말한 넷마블 바둑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여 다시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이제 게임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대국실 입장 버튼을 누르면 바로 게임이 실행됩니다. 물론 그 전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바둑 급수 산정 및 기력 측정


처음 게임을 실행할 대 급수를 산정해서 선택해야합니다. 급수 산정을 할 때는 최초 회원 등록의 경우 18급에서 5단까지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후 6단 부터는 게임을 통해 승급전을 거쳐야 합니다.


바둑 급수선택

여기서 한 번 정한 바둑 급수는 수정할 수 없으니 선택할 때 잘 선택하여야 합니다. 그 다음 대화명을 등록하면 이제 넷마블 바둑 서버를 선택하게 됩니다. 보통 인원이 가장 적은 서버를 선택하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넷마블 바둑 게임 실행 화면

이제 넷마블바둑 대국장에서 방만들기와 대국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과 기력이 비슷하거나 지인 아이디를 검색해서 대국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빠른 대국을 하고 싶다면 자동 대국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