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타이젬장기 설치 및 기보 감상 방법

by 곰씨네IT 2018. 10. 15.

최근에 보드게임을 많이 플레이 하고 있지만 아마도 장기만큼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보드게임도 없을 겁니다. 특히 요즘에는 온라인 장기 게임이 좋은 서비스가 많아서 집에서 편하게 장기 대국을 즐길 수도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기보 감상 기능도 잘 갖춰져 있는 타이젬 장기 설치 방법과 바로가기, 그리고 기보 감상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1. 타이젬장기 설치하기


먼저 타이젬 장기 설치 방법부터 살펴보죠. 우선 타이젬 장기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커다랗게 있는 대국실 다운받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tygemgame 인터넷 장기 사이트


장기 프로그램 다운이 완료되면 실행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해줍니다. 설치과정 중에 에러가 나거나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면 고객센터 내용을 참조해주세요.


2. 타이젬장기 바로가기와 실행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위 문단에서 언급한 타이젬장기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여 다시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사이트에서 대국실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바로 게임이 실행됩니다. 참 간단하네요.


장기 기보 보기

제가 타이젬 장기에서 가장 좋아하는 기능이 바로 대국 기보 감상하기 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제가 그동안 두었던 대국 뿐 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기보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장기 공부할 때 많은 도움이 되겠죠? 기보 감상을 하려면 우측 하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고) 타이젬 게임 고객센터 링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