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Hosting & Cloud

무료 클라우드 용량 및 장단점 정리

by 곰씨네IT 2017. 7. 25.

클라우드 서비스가 이제는 거의 보편적인 서비스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무료로 다양한 클라우드 저장소를 이용하고 있죠. 금일은 무료로 제공되는 구글 드라이브, 드랍박스, 네이버 클라우드, 아이클라우드, 원 드라이브의 용량과 장단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구글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인 구글 드라이브 입니다. 최근에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인데요. 15GB의 넉넉한 용량과 여러 개의 구글 계정이 있으면 거의 무제한으로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드랍박스 등에 비해 동기화에 문제가 있다고 했지만, 최근에는 많이 개선된 것 같네요.


▼ 두 번째는 드랍박스입니다. 클라우드 초창기부터 서비스를 사용하셨던 분 들이라면 많이 쓰셨을 텐데요. 저도 처음에는 드랍박스를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2GB 밖에 안되서 구글 드라이브로 갈아탄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동기화나 보안 등에 있어서 업계 최고를 자랑하지만 경쟁 서비스에 비해 조금 비싼 감이 있네요.


▼ 세 번째는 네이버 클라우드 입니다. 저는 솔직히 네이버 클라우드도 꽤 괜찮은 클라우드라고 생각합니다. 30GB의 아주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어서 장점이 많다고 생각되네요. 저는 구글 클라우드와 병행해서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네번째로 아이클라우드 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북을 쓰신다면 당연히 필수이겠죠. 저도 맥북과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자주 활용하고 있는데요. 다만 무료 용량 5GB 밖에 안되는 것은 조금 아쉬운 점입니다. 저는 주로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사이의 데이터 공유 시 많이 활용을 합니다.


▼ 마지막으로 MS의 원드라이브 입니다. 원 드라이브도 무료 용량이 15GB 인데요. 구글 클라우드와 같이 넉넉한 용량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계열 PC를 사용하고 있고, MS 오피스 작업을 많이 한다면 좋은 클라우드 서비스일 것 같네요. 혹시 여유가 된다면 유료 서비스를 써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