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디스코드 나르봇 설치 및 사용 방법 (자세히)

by 곰씨네IT 2018. 2. 18.

디스코드 나르봇(Gnar bot)은 대표적인 디스코드 뮤직봇입니다. 나르봇 말고도 디스코드 뮤직봇으로 프레드봇이 유명한데요. 프레드봇 설치방법은 디스코드 프레드봇 설치 및 사용방법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디스코드에 나르봇을 설치해보죠.


디스코드 나르봇


▼ 우선 PC에 디스코드를 실행해두고 나르봇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나르봇은 xyz 도메인을 쓰는 것을 보니 개발사가 프레드봇 보다는 크지 않은 것 같네요. 어쨌든,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뉴에 있는 Invite Gnar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나르봇 설치 시작


▼ 바로 디스코드 서버에 나르봇을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디스코드 봇은 본인이 관리하는 채널 서버나 관리자 권한이 있는 채널 서버에 추가할 수 있죠. 혹시 디스코드 서버 만드는 방법을 모른다면 디스코드 서버 만들기 및 서버 위치 선택에 대한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나르봇 서버 추가


▼ 나르봇을 추가할 서버를 선택하고 승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reCAPTCHA 화면이 나옵니다. 체크를 해주고 로봇이 아님을 인증해줍니다.


나르봇 인증


▼ 이제 나르봇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스코드에서 선택한 채널 서버에 들어가면 온라인 멤버에 나르봇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르봇 설치 완료


▼ 이제 나르봇으로 음악을 실행해보죠. 나르봇은 채팅창에 "_"를 입력하고 명령을 하면 됩니다. 채팅창에 "_play 강남스타일"을 입력하면 강남스타일 음악이 나옵니다.


나르봇 사용 팁, 실행 명령어


▼ 나르봇의 기본적인 실행 명령어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자주 쓰는 명령어로 _play, _stop, _skip, _queue 등이 있죠.


나르봇 실행 명령어


자세한 디스코드 나르봇 명령어에 대한 설명은 나르봇 홈페이지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관련글

디스코드 채팅 사용법 및 삭제방법

디스코드 상태 변경하기 쉬워요

디스코드 끊김 현상 해결 방법 알아봐요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