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페이스북 유용한 기능 정리

by 곰씨네IT 2017. 1. 9.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동안 몰랐던 페이스북의 유용한 기능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페이스북을 사용한지 거의 10년이 되어 가는 것 같은데 아직도 모르는 기능이 많네요..




1. 페북 데이터 백업

페이스북의 데이터 (사진, 동영상, 게시물)을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다면 한번 쯤 백업 받아보는 것도 괜찮겠죠? (설정 -> 일반 -> 사본을 다운로드 하기)






2. 타임라인 미리보기

페이스북이 로그인 되어 있는 상태에서도 다른 사람에게 내 타임라인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근 경로는 웹과 모바일이 동일합니다. (내 프로필 보기 -> 점 3개 버튼 -> 타임라인 미리 보기) 









3. 링크 저장

뉴스피드 글을 보다가 나중에 다시 읽어보고 싶은 글이 있는 경우 "링크 저장"이라는  기능을 사용하면 나중에 다시 찾아서 보실 수가 있습니다. 







4. 동영상 자동 재생 off

페이스북을 보다보면 동영상이 자동으로 플레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와이파이 상태에서만 플레이되게 하거나 아예 off 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 > 동영상)







5. 팔로우 끊기 (친구 상태는 유지)

특정 친구의 게시물을 보기 싫을 때 친구를 끊어버리면 의 상할 수 있으니 게시물만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상대 프로필 -> 팔로잉 -> 팔로우 취소)






6. 차단하기

이 기능을 사용하면 게시물이 차단됨은 물론이고 대화도 할 수 없고, 상대가 내 프로필도 볼 수 없게 됩니다. (상대 프로필 -> 점 3개 버튼 -> 차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