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클릭투트윅 4.96 설치 및 다운로드 방법 안내

by 곰씨네IT 2019. 2. 22.

국내 최적화 프로그램 중에 제일 좋았던 프로그램이 바로 클릭투트윅입니다. 클릭투트윅 4.96 버전이 제일 마지막 버전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고클린 같은 최적화 프로그램인데 정말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클릭투트윅 소개

프로그램을 쓰면서 한가지 놀라웠던 사실은 이 프로그램을 개발한 사람이 권용휘라는 개인 개발자였다는 것입니다. 너무 궁금해서 이 분의 블로그에 들어가봤는데요. 미국에서 컴퓨터 공학 박사 과정을 마치고 버지니아 대학에 컴퓨터공학과 교수로 임용됐더라고요. 역시나 엄청난 실력자였습니다.


권 교수님이 만든 클릭투트윅 4.96의 주요 기능은 윈도우 최적화입니다. 레지스트리를 정리하고 윈도우 내부 설정을 조정하죠. 또한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하고 인터넷 속도를 향상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

2. 설치 방법

클릭투트윅 4.96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링크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합니다.


ClickToTweak_4.96.exe


다음에는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고 안내하는 순서에 따라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 완료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UI는 간단하게 되어 있는데요. 인터넷 설정 최적화, 윈도우 내부 설정 등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상 간단하게 클릭투트윅 4.96 설치 및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프로그램이 정말 잘 만들어져 있고 좋지만 이제 더이상 유지보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실 때는 꼭 백업에 신경써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