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Computer Tips

컴퓨터 용량 늘리기 간단한 팁 3가지

by 곰씨네IT 2017. 8. 23.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항상 용량이 부족한 때가 오죠. 하드디스크를 새로 사서 쓰자니 비용과 시간의 부담이 있고 어쩔 수 없이 기존에 있던 자료를 지우거나 정리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정리해도 용량이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컴퓨터 용량 늘리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컴퓨터 용량 늘리는 첫 번째 방법은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는 디스크 정리 입니다. 윈도우 검색창에서 디스크 정리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찾을 수 있죠.



▼ 디스크 정리에서 다운로드 한 파일이나 임시 인터넷 파일, 미리보기 사진, 임시파일, 휴지통 등을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 디스크 정리에서 다운로드 한 파일이나 임시 인터넷 파일, 미리보기 사진, 임시파일, 휴지통 등을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절전모드 해제 인데요. 절전 모드는 컴퓨터가 계속 현재 상황을 저장하여야 하기 때문에 용량을 차지하게 됩니다. 절전모드를 해제하려면 우선 cmd 창을 엽니다.



cmd 창에서 powercfg -h off 를 입력하여 절전모드를 해제합니다. 이렇게 하면 어느정도 용량을 더 확보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물리적으로 부족한 용량은 획기전으로 줄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한다면 System Temp파일을 지우는 방법도 있는데 잘못하면 컴퓨터를 망가뜨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하드디스크의 파일들을 구글 드라이브에 정리해서 디스크 용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데요. 구글 클라우드에서는 15GB, 네이버 클라우드 30GB 등 용량도 점차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내용의 종류에 따라 여러 클라우드를 조합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