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디스코드 끊김 현상 해결 방법 알아봐요

by 곰씨네IT 2018. 2. 17.

스쿼드를 꾸려서 한참 게임을 하고 있는데 디스코드 끊김 현상이 발생하면 개 열 받죠. 어쩌다 한두 번이면 모를까 계속 디스코드가 끊겨서 해결방법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 일단 디스코드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것은 서버 상태가 불안정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다시 껐다가 키면 정상으로 돌아오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죠. 그래서 확인해 보면 디스코드 서버를 북미나 남미 쪽으로 선택한 채널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채널은 정말 끊김 현상이 미친 듯이 발생하죠.


▼ 디스코드 서버 위치는 채널 서버를 만든 관리자가 바꿀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만든 서버라면 그 위치를 바꿀 수 있는데요. 바꾸려면 우선 채널 아이콘에서 우클릭해줍니다.


디스코드 끊김 현상 해결방법


▼ 그리고 서버 설정 > 일반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서버 위치에 있는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디스코드 서버 위치 변경


▼ 디스코드 서버는 음성과 채팅 영상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서버 선택을 신중히 해야 합니다. 당연히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위치의 서버를 선택하는 것이 제일 좋죠.


디스코드 서버 선택


▼ 그래서 디스코드 끊김이 자주 발생하면 채널 서버를 바꿔주는 것이 제일 빠른 해결책입니다. 이번에 새로 일본 서버가 생겨서 이 서버로 바꾸면 대부분 해결이 되더라고요. 아무쪼록 빨리 한국 서버도 생겼으면 좋겠네요.


연관글

디스코드 채팅 사용법 및 삭제방법

카카오 공식 배그 디스코드 채널 정보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