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디스코드 2차인증 하는 이유와 방법

by 곰씨네IT 2018. 2. 21.

디스코드에 가입하려면 이메일이 있으면 됩니다. 네이버 같은 국내 이메일은 잘 안되니 구글 이메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죠. 그렇게 이메일로 가입하고 내 계정에 들어가 보면 2차 인증 활성화 버튼이 있습니다. 왜 디스코드 2차인증을 하는걸까요?


▼ 디스코드 2차인증은 보안의 목적이 가장 큽니다. 일종의 OTP라고 할 수 있는데요. OTP는 One Time Password로 일회용 패스워드를 의미하죠. 이렇게 2차 인증 용도로 일회용 패스워드를 사용하면 계정을 탈취당하거나 해킹당할 위험이 줄어듭니다.


디스코드 2단계 인증


▼ 디스코드 2차 인증을 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디스코드에서 내 계정으로 들어간다음 2단계 인증 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안내가 나오죠.


디스코드 2단계 인증 활성화


▼ 첫 번째로 할 일은 스마트폰에서 구글 인증 앱(Google Authenticator)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라면 구글 플레이에서, 아이폰이라면 앱스토어에서 받아서 폰에 앱을 설치합니다.


구글 인증 앱


▼ 구글 인증앱을 켜고 들어가면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누르면 Scan barcode 항목이 나오는데요. 이걸 누르고 위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합니다. QR코드 대신 2단계 인증키를 앱에서 입력해도 되죠.

▼ 이렇게 QR코드 스캔을 하면 구글 인증앱에 6자리 숫자가 매분 마다 다른 숫자로 표시됩니다. 여기에 나온 숫자를 코드로 로그인 부분에 넣어주면 끝.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디스코드 2차인증 활성화


2FA란 2Factor Authenticate로 2단계 인증이란 뜻인데요. 2FA IS ACTIVATED가 되었으니 이제부터는 디스코드에 로그인하려면 이메일, 패스워드를 넣고 핸드폰 인증앱을 켜서 나오는 6자리 숫자를 넣어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 핸드폰이 고장나거나 앱이 지워지면 큰일나죠. 그래서 그 대책으로 폰 넘버를 등록해놓거나 복구코드를 텍스트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텍스트 파일로 받아서 컴퓨터에 저장해놨습니다. 혹시라도 핸드폰을 잃어버리거나 하면 이 코드를 써서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2차인증 백업코드


참고글

디스코드 사용 방법 총정리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