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다음(daum) 바로가기 및 검색 꿀팁 3가지

by 곰씨네IT 2020. 4. 13.

여러분은 어떤 검색 사이트를 쓰나요? 다양한 검색엔진 중에서 한국에서는 대부분 네이버 아니면 다음(Daum)을 썼는데요. 최근에는 구글(Google)의 사용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죠. 그러면서 구글에서 다음 daum 바로가기를 많이 치게 되더군요. 

 

1. 다음(Daum) 검색 꿀팁(Tip)

구글(Google)이나 빙(Bing)에서 다음(Daum)으로 바로 가기 전에 다음(Daum) 검색 꿀팁을 알아두세요. 다음 검색을 할 때는 아래 예시처럼 써볼만한 팁이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팁은 "검색어 + 슬래쉬(/) + 찾는 정보 유형"으로 검색을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검색 속도를 훨씬 높일 수 있는데요. 만약 어떤 연예인의 이미지를 찾고 싶다고 한다면 위 그림처럼 "연예인 이름 / 이미지" 이렇게 검색을 하면 됩니다.

 

두 번째로 찾는 정보 유형에는 이미지, 뉴스, 블로그 같은 것들이 있는데요. 특히 어떤 사이트의 바로가기 링크를 찾고 싶다면 슬래쉬 뒤에 사이트라고 적어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앞서 말씀 드린 팁 외에도 site:사이트명을 입력하면 그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는 정보들이 나오는데요. 이것도 다음(Daum) 검색 팁으로 유용합니다. 

 

2. 다음(Daum) 바로가기

자, 이제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다음 검색을 한 번 이용해보세요. 

 

다음(Daum) 바로가기 링크

 

요즘 네이버가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 정보를 더 우선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약간 편향된(?) 정보를 보여주는 것 같은데요. 반면, 다음이나 구글은 좀 더 중립적인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다음을 이용할 때는 앞서 말한 검색 꿀팁을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통합검색 팁도 참고)

 

다음 통합검색 팁 (Daum 고객센터)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