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다뷰인디 다운로드 및 설치 (통합 뷰어, 한글 뷰어)

by 곰씨네IT 2020. 4. 1.

최근에는 거의 MS Word를 이용하기 때문에 한글 프로그램을 설치할 일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관공서 문서 중에 아직 hwp 한글 파일로만 제공되는 것들이 있더군요. 한글 문서 하나 보자고 한글 프로그램을 설치하기는 너무 과한 것 같아서 한글 뷰어를 알아보다가 결국 다뷰인디라는 통합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다뷰인디 통합 뷰어 설치

 

다뷰인디는 Human Talk라는 소프트웨어 개발사에서 제공하는 프리웨어입니다. 통합 뷰어이기 때문에 hwp 한글 파일 뿐 만 아니라 CAD, PDF, MS-Office 파일까지 볼 수 있는데요. 단순히 파일 내용을 보기 위한 목적이라면 다뷰인디 통합 뷰어가 괜찮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다뷰인디 다운로드 바로가기

 

다뷰인디 다운로드 페이지에 들어가면 바로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현재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 7, 8까지로 나와있는데요. 제가 윈도우 10에도 설치해보니 정상적으로 작동하더군요. 

 

DaVu Indy 2020 설치

 

다뷰인디 설치 파일을 다운 받고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가 시작됩니다. 프로그램의 정식 명칭은 DaVu Indy 2020이네요.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보겠습니다.

 

다뷰인디 설치 과정

 

설치 중간에 뉴스피드 설치 항목이 나오는데요. 저는 뉴스피드가 필요 없기 때문에 체크 해제했습니다. 솔직히 이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것이 고마워서라도 체크해주고 싶었지만, 너무 필요 없어 보이는 기능이기에 체크 해제 후 다음 버튼을 눌렀습니다.

 

다뷰인디 설치 완료

 

다뷰인디 설치가 완료되고 바로 다뷰 인디를 실행했습니다. 설치는 거의 2~3분 안에 끝나는 것 같고, 파일 사이즈도 15MB 정도로 전혀 부담되는 사이즈가 아니었습니다. 아무래도 통합 뷰어는 빠르고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뷰인디 실행 화면

 

다뷰인디를 실행하고 파일 열기를 하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저는 관공서에서 제공하는 hwp 문서를 열어봤는데요. 전체적으로 UI가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설치가 빠르고 실행이 간편하다는 것이 장점이더군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zoom을 하지 않으면 한글 폰트가 조금 뭉그러져서 나온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한컴오피스의 정식 통합 뷰어에 비해 단점으로 보이더군요. 한컴오피스 통합 뷰어는 파일 사이즈가 200MB 정도라서 조금 부담이 있었는데요. 만약 정식 한글 뷰어를 원한다면 아래 글을 한 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 한글2010무료설치 다운로드 안내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