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 Talks/Mobile App Dev

[Firebase를 활용한 App 개발]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mac 기준)

by 곰씨네IT 2017. 1. 8.

이번 포스팅 시리즈는 Firebase 를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Firebase 공부를 하면서 Firebase 를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혹시 같은 공부를 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Mac 기준)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 개발을 하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설치 되어 있으시겠지만, 혹시 아직 설치 못 하신 분들을 위해 설치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자바 설치 및 버전 확인 

 

만약 설치가 안되어 있거나 구 버전인 경우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index.html 에서 설치 또는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2. Android Studio 다운로드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index.html 에 접속하여 Android Studio 를 다운로드 합니다.



3. 다운로드 받은 dmg 파일 클릭하여 설치





4. 이전 설치 버전 체크

 기존에 설치 되어 있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없다면 두번째 체크박스 선택 후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설치 진행



6. 인스톨 타입은 Stnadard 를 선택


7. 라이센스 전부 동의


8. 설치 완료


9. 안드로이드 SDK 설치

 1) Configure 를 선택 후 SDK Manager 클릭


 2) 제일 하단에 Lauch Standalone SDK Manager 클릭


 3) 필요한 Android SDK 버전과 Exras 를 체크 하고 다운로드



10.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com.firebase.testapp)


 Start a new Android Studio project 를 클릭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