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ols/PHPStorm

PHPStorm 파일 찾기가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

by 곰씨네IT 2018. 10. 17.

PHPStorm에서 가끔 파일명 찾기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HPStorm에서 파일 찾기를 할 때는 단축키 Ctrl + Shift + N 로 파일을 찾거나 Search Everywhere (더블 Shift) 로 파일을 찾는데요. 떡하니 프로젝트 창에 파일이 있는데도 못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를 살펴봤습니다.



1. PHPStorm 재시작과 업데이트


먼저 해볼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조치는 바로 재시작과 업데이트 확인입니다. 먼저 아무리 파일명을 입력해봐도 파일 찾기가 되지 않으면 일단 PHPStorm 재시작을 해봅니다.


PHPStorm Search


그리고 업데이트 Help > Check for Updates 를 통해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 해봅니다.


PHPStrom check for update


**


2. Invalidate Caches / Restart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File > Invalidate Caches / restart 메뉴를 통해 캐시를 삭제하고 IDE를 재시작합니다. 이는 IntelliJ에서 파일 찾기가 안될 때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PHPSTORM 캐시 삭제


위와 같이 했는데도 파일 찾기가 여전히 안되는 경우에는 Settings > File Types 에서 찾고자 하는 파일 타입이 Ignore file and folders 의 대상으로 잡혀 있지 않은지 체크해봅니다. 


check Ignore file types


대부분 이정도 조치를 하면 PHPStorm의 파일 찾기 문제가 해결됩니다. 그래도 안되는 경우에는 Jetbrain 문의 게시판을 통해 해결책을 모색해봐야 합니다. (Jetbrain 문의 게시판)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