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PDF 번역 안전하게 하세요 (구글 활용 총정리)

by 곰씨네IT 2020. 4. 7.

영어나 다른 나라 언어로 작성되어 있는 PDF 파일을 번역할 일이 있죠. 예전에는 PDF 편집 기능을 사용해서 일일이 복사 붙여넣기하고 번역하던 시절도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구글을 활용한 PDF 번역 방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름 모를 사이트에 PDF 파일을 업로드해서 번역하기 보다 안전한 방법인 구글 PDF 번역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PDF 번역 구글 활용 방법

1. 구글 번역기 활용 방법

첫번째 PDF 번역 방법은 간단하게 구글 번역기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동안 우리는 짧은 문구를 번역할 때만 구글 번역기를 사용했었는데요. 구글 번역기에는 문서를 번역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를 활용한 PDF 번역

위 사진 처럼 구글 번역을 할 때 문서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번역할 수 있는 문서에는 PDF 뿐만 아니라 MS 오피스의 doc, ppt, xls 파일도 가능하죠. 컴퓨터에서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고 번역할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번역 문서 선택

그리고 번역하기 버튼을 누르면 PDF 문서 번역이 시작됩니다. 저는 100페이지 이상의 PDF 문서를 번역해봤는데요. 약간 파일 사이즈가 커서 그런지 번역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더군요. 용량이 크거나 페이지가 많은 PDF 문서를 번역할 때는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하면 조금 더 빨리 번역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드라이브 활용 방법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 아이디가 있으면 15G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클라우드 서비스인데요. 여기에 PDF 문서를 올리면 바로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아래 사진처럼 구글 드라이브 테스트 폴더에 pdf 파일 하나를 올려봤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PDF 파일 업로드

 

구글 드라이브에 올라간 PDF 파일을 우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팝업이 뜹니다. 여기서 연결 앱 > Google 문서를 선택합니다.

 

구글 문서 선택

그러면 다음 그림과 같이 PDF 파일이 Google 문서로 변환되는데요. 그리고 기존의 PDF 파일과 동일한 이름의 구글 doc 파일이 하나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PDF 파일 뿐 만 아니라 이미지 파일의 글씨도 구글 문서로 변환할 수 있는데요. 이게 정말 편리합니다.

 

영문 구글 문서

 

이제 PDF 파일에서 변환된 구글 문서를 번역해보도록 하죠. 아래 그림처럼 도구 > 문서 변역을 선택합니다.

 

문서 번역 선택

 

그러면 문석 번역 팝업 창이 뜨는데요. 저는 영어 문서를 한글로 번역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국어를 선택했습니다. 구글에서 기존 문서의 언어는 자동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기존 언어는 따로 선택할 필요는 없는데요. 

 

PDF 번역 언어 선택

 

구글 문서에서 번역할 수 있는 언어에는 영어 뿐만 아니라 중국어, 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가 있으며, 이런 언어로 된 PDF 문서를 간편하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

 

구글 번역 완료

 

구글 드라이브도 문서 용량이 크면 번역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하지만 앞서 소개했던 구글 번역기를 이용한 것보다는 조금 더 속도가 빠르고 안정적인데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아직 영어 한글 번역이 완벽하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정말 제대로된 번역을 원한다면 따로 PDF 번역 대행 업체에 비용을 지불하고 맡겨야 하죠. (아래 글 참고)

 

PDF 번역 방법 총정리 (간편하고 빠른 방법)

[어플추천] papago 네이버 통번역 어플

 

그래도 중요한 번역이 아니라면 간편하게 PDF 파일을 안전하게 번역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구글 번역기와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한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