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DWG 뷰어 설치 및 사용후기

by 곰씨네IT 2017. 9. 23.

dwg 라는 확장자를 가지는 파일은 auto cad를 통해 작성된 파일이죠. dwg 파일은 캐드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설계 프로그램에서도 열어볼 수 있는데요. 오토 캐드가 다소 무거운 프로그램이라 간단하게 설계 도면을 보려면 가벼운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오늘은 dwg 파일을 빠르게 열어볼 수 있는 DWG 뷰어에 대해 설치 및 사용후기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 제가 설치해 본 DWG 뷰어의 명칭은 DWG FastView 인데요. 현재 버전 2.5까지 나왔으며 용량은 대략 58MB 정도 됩니다. 설치를 위해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DWG FastView 를 검색 후 무료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 프리웨어이기 때문에 라이센스에 대해서도 크게 부담이 없네요. 설치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간단하게 인스톨 절차를 따라가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파일 열기를 통해 dwg 파일을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용량이 큰 dwg 파일도 생각보다 빠르게 열려 굉장히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 다만 사용하고 나서 조금 불편한 점은 dwg 파일을 열고 프린터나 pdf 출력을 하고 나서 이전의 설정이 유지되지 않는다는 점인 것 같네요. 그래서 여러 건의 출력을 하려면 매번 동일한 설정을 해줘야 하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만 개선되면 더 좋을 것 같지만, 무료로 사용하기에는 이만한 프로그램이 없는 듯 합니다. 프로그램에서는 C++ API 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원한다면 이를 활용해서 간단하게 커스터마이징한 기능을 만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