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한글2010무료설치 다운로드 안내

by 곰씨네IT 2018. 10. 17.

요즘에는 문서 편집 프로그램으로 워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죠. 하지만 아직 국내에서 한글과 컴퓨터 오피스 프로그램인 한글의 점유율이 높습니다. 그런데 가장 최근 버전인 한글 2018은 유료이기 때문에 라이센스 비용이 들지 않는 한글 2010을 많이 찾으시죠. 그래서 이번에 한글2010무료설치 및 다운로드에 대해 안내를 드려볼까 합니다.


1. 한글 2010 설치


아마 한글 2010 설치 파일을 필요로 하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한글2010무료 설치를 찾아볼 겁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찾은 프로그램들이 대부분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를 포함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한글 프로그램



제 지인 중에 한 분도 의심스러운 경로를 통해 한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다가 이런 악성 프로그램에 감염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랜섬웨어를 포함하여 프로그램을 배포하기도 해서 더욱 위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2. 한컴오피스 정식 사이트


따라서 제가 가장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한글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은 바로 한컴오피스 정식 사이트에서 받는 것 입니다. 


한컴오피스 다운로드 전체보기


현재 한컴오피스 최신 버전은 2018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한컴 뷰어와 체험판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한컴 뷰어는 문서 편집 기능이 없어 다소 아쉽지만, 급하게 hwp 파일을 봐야할 경우 유용합니다. 만약 잠깐 문서 편집이 필요하다면 한컴오피스 체험판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한글2010무료 다운로드 현황 관련표

한컴오피스 다운로드 페이지에는 현재 무료 다운로드되고 있는 전체 현황표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한글 2007버전과 한글2010버전, 한글2014 버전이 있지만 패치파일과 매뉴얼만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한컴에서는 2018버전만을 정식 버전으로 하고 있어 이전 버전을 공식적으로 받을 순 없습니다. 따라서 무리하게 악성 코드가 섞여 있는 이전 프로그램을 받지 마시고 최신 버전을 체험판 형태로 사용하거나 정식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