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Computer Tips

아이폰 이중잠금 해제 방법 정리

by 곰씨네IT 2017. 10. 3.

최근 다양한 해킹 및 피싱 사이트로 애플 계정을 탈취 당하는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계정 보안은 당해보기 전에는 실감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아이폰이나 맥북 등에서 애플 계정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이폰 이중인증 등을 설정해서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이중잠금을 해제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는 어떻게 하는지 한 번 정리해봤습니다.


▼ 애플 아이디는 이중 인증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기기를 별도로 설정하게 되죠. 보통 아이폰을 통해 6자리 코드를 받게 되는데요. 이런 과정이 귀찮다거나 기타 다른 이유로 해제를 하게되죠. 먼저 유의하셔야 할 부분은 이중 인증을 끌 수 없는 경우도 있다는 점입니다.



▼ 아이폰 이중잠금을 끄려면 Apple ID 계정 페이지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보안 > 수정 > 이중 인증 끄기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이 때 생일 확인 등을 거치면 이중 인증이 해제됩니다.



iOS 10.3 과 그 이 후 버전 또는 macOS Sierra 10.12.4 와 그 이 후 버전은 일부 계정에 대해 이중 인증을 해제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다만, 이전 버전에서 애플 아이디를 생성한 경우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