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디스코드 채널 나가기 및 끄는 법

by 곰씨네IT 2018. 2. 17.

디스코드 채팅 방법 및 삭제 방법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디스코드 채널 나가기 및 끄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신나게 게임을 하고 이제 이 디스코드 채널을 떠나야겠다는 생각이 들거나 게임을 접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 과감하게 디스코드를 꺼줘야겠죠.


▼ 우선 헷갈리는 용어를 정리해봐야 하는데요. 디스코드에서는 채널과 서버라는 말이 동일하게 사용되거나 "서버 채널"과 같이 동시에 쓰기도 합니다. 따라서 채널 나가기, 서버 나가기는 같은 의미인 것이죠. 디스코드 서버 채널명은 좌측 상단에 있습니다. 


디스코드 채널명 위치


디스코드 채널을 나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저는 현재 BATTLE GROUND KOREA 카카오 공식 채널에 들어가 있는데요. 서버 채널명을 누르고 서버 나가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디스코드 채널 나가기


디스코드 끄는 법은 아마 다 아실 겁니다. x버튼 (종료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한가지 주의할 점이 이렇게 꺼도 백그라운드에서는 여전히 디스코드가 실행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면 디스코드에서 채팅이 될 때마다 계속 알림이 뜨죠.


디스코드 완전히 종료하는 방법


윈도우 실행줄에서 우클릭을 하면 살아있는 디스코드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놓고 우클릭 후 Quit Discord를 눌러주면 완전히 디스코드가 꺼지게 됩니다.


연관글

디스코드 아이디 만들기 및 사용방법 정리

배그 디스코드 채널 정보 및 팁 알아봐요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