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디스코드 서버 위치 선택 및 참고사항

by 곰씨네IT 2018. 2. 17.

자, 이제 디스코드 기본 설정에 대해서는 웬만큼 알겠죠? 지난번 포스팅 디스코드 아이디 만들기, 디스코드 채널 나가기디스코드 채팅 사용법에 이어서 이번에는 서버 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전 포스팅에서 채널과 서버는 동일한 의미로 사용된다고 했죠. 따라서 서버 만들기와 채널 만들기는 디스코드 내에서 같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디스코드 서버를 만들려면 좌측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디스코드 서버 만드는 버튼


▼ 그리고 만들기를 선택하면 되죠. 다른 사람이 만든 서버에 참가하려면 서버 참가하기 버튼을 누르고 초대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디스코드 서버 만들기 선택항목


▼ 그러면 서버 만들기 화면이 나오는데요. 서버 이름을 입력하고 아이콘을 올려주면 됩니다. 아이콘 최소 크기는 128x128이네요. 아이콘 만들기가 귀찮다면 만들지 않아도 되죠.


디스코드 서버 만들기 입력내용


▼ 그리고 디스코드 서버 위치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디스코드 서버는 음성 통화나 영상 통화를 할 때 거쳐 가는 서버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우리니라에 최대한 가까이에 있는 서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스코드 서버 위치 선택화면


우리나라 서버가 아직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다른 나라의 서버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제일 가까운 일본 서버가 제일 빠르고 쾌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전에 친구 얘기로는 홍콩 서버를 선택하면 지지직하는 소리가 자주 들린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홍콩 서버보다 상대적으로 싱가포르 서버가 더 성능이 좋다고 하네요. 만약에 일본서버에 너무 사람이 몰려서 느려진다면 디스코드 서버 위치로 싱가포르 서버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이상 디스코드 서버 만들기 및 서버 위치 설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우리나라에서 디스코드 사용자가 많이 늘어나는 추세라 앞으로 한국 서버가 곧 생길 것으로 기대합니다.


연관글

디스코드 채팅 사용법 및 삭제 방법

디스코드 채널 나가기 및 완전 종료 방법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