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는 키워드 별 광고의 CPC 단가 일 것이다. 관련하여 구글 애드워즈로 키워드 별 CPC 단가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1. 구글 애드워즈 접속 및 가입
https://adwords.google.com 에 접속하여 가입을 한다. 예전에는 그냥 가입이 되었던 것 같은데 최근에 다른 아이디로 가입하려고 하니 광고를 설정하고 결제까지 해야 넘어가는 것 같다.
2. 구글 애드워즈 페이지에서 도구 > 키워드 플래너 클릭
구글 애드워즈에서 도구 탭 >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하면 새 키워드 찾기 및 검색량 데이터 받기 항목에 3가지 항목이 나온다. 이 중에서 구문, 웹사이트,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키워드 찾기를 클릭하고 원하는 키워드와 제품 카테고리를 입력하고 아이디어 얻기를 클릭한다. 보통 제품카테고리는 모든 카테고리로 하면 된다.
3. 광고그룹 아이디어와 키워드 아이디어에서 키워드별 단가 확인
물론 광고 클릭 시 저기 나와있는 단가를 다 받는 것은 아니다. 구글이 얼마정도를 떼고 수익이 들어오게 된다. 리스트의 상단탭을 누르면 추천입찰가 등으로 높은 가격순으로 정렬할 수 있다. 광고그룹 아이디어는 광고주 입장에서 키워드 아이디어는 애드센스 사용자 입장에서 필요한 것이다. 대체로 사이트 로딩 속도가 느리고 가끔 에러가 발생한다. 여기에 나와있는 단가표를 통해 대략 어떤 키워드가 높은 CPC 단가를 받을 것인지 예측할 수 있다.
'Etc > Blog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Adsense) 페이지별 실적 확인을 위한 URL 채널 설정 (0) | 2017.02.04 |
---|---|
애드센스(Adsense) CPC 단가를 올리기 위한 맞춤채널(사용자설정 채널) 설정 (0) | 2017.02.04 |
티스토리 개별글 설정의 장단점과 블로그 URL 변경 (0) | 2017.01.30 |
Google 애드센스 용어 정리 (0) | 2017.01.03 |
블로그 속도 빠르게 하기 (특히 CCZ-CROSS 스킨) (2) | 2016.12.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