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구글어스 다운로드 (Google Earth)

by 곰씨네IT 2020. 6. 4.

여러가지 구글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이 바로 구글어스(Google Earth) 입니다. 전 세계를 아우르는 지도와 3D 및 스트리트 뷰까지 지원하고 있는데요. 워낙 많은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웹에서는 조금 느리죠. 그래서 구글어스 다운로드 후 사용해보니 속도가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구글어스 다운로드 (Google Earth)

 

구글에서는 어떻게 보면 이런 엄청난 서비스를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는 것인데요. 물론 이렇게 구글에 종속되다보면 언젠가는 구글이 세상을 지배하는 일이 발생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이라도 구글 주식을 사야하나..)

 

Google Earth 이미지

 

구글어스 다운로드 페이지에 들어가면 어스 실행이라는 버튼이 가장 먼저 보이는데요. 이 기능은 웹용 구글어스입니다. 우리는 Google Earth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려는 것이니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어스 버전이라는 메뉴를 눌러줍니다.

 

** 336x280 **

 

그러면 웹용 Google 어스와 모바일용 Google 어스, 데스크톱용 Google 어스프로라는 메뉴가 보여지는데요. 이중에서 데스크톱용 구글 어스 프로를 선택해줍니다. 

 

구글어스 다운로드 메뉴

그러면 데스크톱용 어스 프로 다운로드라는 버튼이 보일거예요. 아래 설명에 나와 있듯이 구글어스 다운로드는 고급 기능이 필요한 사용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역시 갓 구글..)

 

데스크톱용 구글어스 다운로드

Google Earth 다운로드를 하면 GoogleEarthProSetup.exe 파일이 받아집니다. 이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구글어스 프로 설치가 시작되는 것이지요. (간단간단..) 중간에 구글에 보고서를 보낼 것인가에 대한 체크박스가 있는데 그냥 해제해도 됩니다. (구글에서 정보를 주고 싶지 않다면요..)

 

Windows용 구글어스 다운로드

참고로 저는 윈도우10 PC에 설치했는데요. Mac(맥)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현재 Google 어스 프로는 7.3버전이 최신이네요. 이전 버전을 사용하려면 직접 설치 프로그램 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구글어스 프로그램

자, 이제 구글어스 설치를 마치고 실행을 해봤습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구글어스가 실행되고 검색창에 서울시청을 검색해봤는데요. 속도도 엄청 빠르고 레이어 설정이나 개인 프로젝트 생성 등 다양한 고급기능들이 탑재해 있습니다.

 

Google 어스 프로 다운로드

저는 개인적으로 부동산 투자할 때 구글어스를 많이 활용하는데요. 현장에서 보는 듯한 생생한 느낌을 어느정도 받을 수 있고, 프로젝트를 생성해서 방문 기록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구글어스 웹 버전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은 프로그램을 Download 받은 후 사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