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Hosting & Cloud

Window server 2016에 크롬 설치하기

by 곰씨네IT 2019. 1. 10.

한국 서치엔진에서 검색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 체크하기 위해 AWS Ligthsail 한국 리전에 윈도우 서버용 인스턴스를 생성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서버 2016에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한 과정을 정리해봤습니다.


▼ 우선 RDP로 인스턴스에 접속한 하면 Window server 2016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작업표시줄에 있는 Server Manager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Local Server를 클릭하고 Properties에서 IE Enhanced Security Configulation 항목을 찾고 on을 클릭합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뜹니다 .여기 Administrators와 Users 모두 off로 체크 하고 OK버튼을 누릅니다.



▼ 그 다음 작업표시줄에 있는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클릭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엽니다.



▼ 익스폴로러가 열리면 아래 같은 보안 경고가 뜹니다. 체크하지 않으면 인터넷 서핑 중에 시도 때도 없이 뜨게 되니 일단 체크한 후 OK를 눌러줍니다. 


▼ 그 다음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 Security (보안) 탭을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Enable Protected Mode 를 체크 해제 합니다. 그리고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 가끔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팝업이 안 뜨는 경우가 있으니 Privacy 탭에서 Pop-up Blocker도 체크 해제해줍니다.



▼ 주소창에서 chrome download를 치면 Bing 검색엔진을 통해 다운로드 링크가 나옵니다.



▼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가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으면 크롬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첫 화면에 기본 브라우저 지정이 나오는데 클릭하여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합니다.



▼ 자, 이제 윈도우 서버 2016에서 크롬 설치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네이버로 들어가봤더니 잘 나오네요.




AWS의 윈도우 인스턴스를 개인 PC나 vpc로 사용하려면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크롬 설치 및 보안 세팅을 해주면 됩니다. 만약 윈도우 서버를 데스크탑 수준으로 사용하려면 Using Windows Server 2016 as PC OS: My experience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