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Computer Tips

구글 드라이브 로그아웃 방법 정리

by 곰씨네IT 2017. 9. 26.

저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중에 구글 드라이브를 가장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데이터나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무료로 사용하기에는 가장 적합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아닌가 싶네요. 드랍박스의 경우 무료 용량이 2GB로 너무 적고 네이버도 괜찮긴 하지만 저는 구글 서비스를 주로 쓰기 때문에 서비스 간 연동의 편의성 등을 고려해서 구글 드라이브를 핵심 클라우드로 이용하고 있죠.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중 구글 드라이브 로그아웃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볼까 합니다.


▼ 우선 PC에서 구글 드라이브를 로그아웃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브라우져에서 drive.google.com 을 통해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고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별도로 폰 설정 메뉴에 들어가야 합니다. 폰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계정이라는 메뉴가 있고 이 계정 탭으로 들어가서 Google 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계정 삭제를 눌러줍니다.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다면 우선 구글 드라이브 앱을 열고, 좌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 메뉴를 누릅니다. 그리고 구글 계정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여 계정관리로 들어갑니다. 계정 관리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관리 탭이 있는데요 여기서 로그아웃 하려는 계정을 선택하고 삭제를 눌러줍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개인적인 자료나 사생활 관련 정보가 있다면 사용하고 있는 기기에서 로그아웃을 반드시 해주는 것이 좋겠죠? 이상 구글 드라이브 로그아웃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