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ols/VSCode

VS Code 기본 세팅

by 곰씨네IT 2017. 1. 26.

지난번 VS Code 설치방법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에는 VS Code 기본 세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단축키 Ctrl + P 를 누르시면 파일 find 및 Command 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생깁니다. (바로 Command를 입력하고 싶다면 F1을 누르면 됩니다.)




1. 언어 세팅

우선 IDE 툴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언어를 세팅합니다. VS Code 사이트에서 툴을 다운로드 받으면 디폴트로 본인 브라우저의 Locale 정보를 이용하여 언어가 세팅되어 집니다. 혹시 이 언어를 바꾸고 싶다면, Ctrl + P 를 누른 다음 >Configure Language 에서 원하는 언어로 바꾸면 됩니다.





2. theme 세팅

VS Code 를 원하는 테마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F1 > theme 입력 후 테마를 선택합니다.




3. settings.json 세팅

Ctrl + P 입력 후 settings.json 을 입력하시면 IDE의 세팅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는 변경가능한 세팅의 목록이 나오면 우측에 커스터마이징할 세팅을 json 형태로 입력하면 됩니다. 타이핑을 하면 자동완성 기능을 지원하며 Ctrl + Space 를 누르면 option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Key binding 세팅 (단축키 설정)

VS Code의 기본 단축키는 아래 사진처럼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F1 > Keyboard Shortcuts 를 입력하면 키보드의 단축키를 커스터마이징 하여 세팅할 수 있습니다.





이상 VS Code 초기 세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Extension 설치 및 유용한 Extension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