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Blog Tips

애드센스(Adsense) CPC 단가를 올리기 위한 맞춤채널(사용자설정 채널) 설정

by 곰씨네IT 2017. 2. 4.

애드센스를 하다보면 CPC 단가를 올리는 방안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될 것이다. 그 방안 중에 가장 간단하게 20~30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하여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애드센스의 맞춤채널 설정이다. 애드센스의 CPC 단가가 광고주들의 입찰경쟁에 의해서 설정된다는 것은 다들 알고 있는 사항일 것이다. 맞춤채널을 설정하면 내 광고에 대한 광고주들 간의 입찰경쟁을 유도할 수 있다. 방문자가 적고 유명하지 않은 블로그라면 그 효과가 미미할 것이나 그래도 설정 안하는 것보단 낫다.




1. 내광고 > 사용자설정 채널 > 새 맞춤채널 버튼 클릭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내광고 > 사용자설정 채널 > 새 맞춤채널 버튼을 클릭한다. 맞춤채널은 최대 500개 까지 추가할 수 있으며 삭제도 할 수 있다.




2. 맞춤채널 내용 입력


광고의 위치에 따라서 여러개의 맞춤채널을 설정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광고 위치에 따라서 우측 상단, 중앙 상단, 중앙 하단 식으로 구분하여 맞춤채널을 설정하였다. 이름과 광고 단위를 선택하고 타겟팅을 체크하면 그 아래 광고주들에게 보여지는 내용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온다. 블로그 이름과 광고 게재위치 그리고 블로그 소개글을 입력하고 저장을 눌러주면 된다. 블로그 설명에는 총 105자 까지 입력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