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슈퍼인터바둑 설치하기 및 실행 방법

by 곰씨네IT 2018. 10. 11.

이번달 들어서 인터넷 바둑에 푹 빠져 지내다 보니 정말 다양한 바둑 프로그램을 설치해보게 되네요. 지난번에 정리한 피망 바둑, 타이젬 바둑에 이어서 이번에는 슈퍼인터바둑이라는 온라인 바둑을 설치해서 실행해봤습니다. 그러면 그 과정에 대해 한 번 살펴보도록 하죠.


1. 슈퍼인터바둑 회원가입


슈퍼인터바둑은 브이소프트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바둑 게임으로 다양한 바둑 기보와 뉴스 정보, 그리고 동호회 등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아래 문단에 있는 바로가기를 통해 사이트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요. 회원가입시에는 휴대폰 인증을 통한 실명확인이 필요합니다. 


슈퍼인터바둑 회원가입 방법


슈퍼인터바둑에는 바둑 상점이 따로 있어서 다양한 바둑 아이템을 살 수도 있네요. 그리고 골드회원제 제도가 있어서 게임에 다양한 부가 혜택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2. 슈퍼인터바둑 설치하기


최근에 엑티브X 설치를 자제하는 분위기에 맞춰서 슈퍼인터바둑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여 엑티브X 설치를 해야 했는데, 이제는 쓸데없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설치가 가능하네요. 물론 크롬에서도 잘 동작합니다.


인터바둑 설치 파일 다운로드


슈퍼인터바둑 바로가기


슈퍼인터바둑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사이트 가운데 있는 인터바둑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게 되고 이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죠.


인터바둑 대국장 화면


게임 실행 방법도 다른 바둑 게임과 마찬가지로 인터페이스가 정형화 되어 있습니다. 우선 방만들기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형태의 대국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빠른 대국을 하려면 자동매치 버튼을 눌러서 바로 대국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바둑 총정리 게시판

개인적으로 요즘 바둑 공부에 빠져 있어서 다른 대국의 기보 읽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슈퍼인터바둑에 로그인하면 이런 기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바둑총정리 강의 자료도 있어서 바둑 공부에 많은 참고가 되는 것 같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