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디스코드 아이디 만들기 및 사용방법

by 곰씨네IT 2018. 2. 17.

최근에 배틀그라운드를 하면서 디스코드를 많이 쓰게 되었네요. 예전에는 팀스피크나 스카이프를 많이 썼는데 이제는 디스코드가 대세죠. 디스코드는 트위치TV 스트리머를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다가 지금은 웬만한 게임 메신저의 기능을 모두 앞서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 디스코드를 사용하려면 우선 디스코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가면 친절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지만, 문제는 아직 한글화가 많이 진행되지 않았다는 점이죠.


▼ 홈페이지 상단에 보면 Download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누르고 들어가면 디스코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오죠. 여기서 본인의 컴퓨터 OS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디스코드 다운로드


▼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진행되고 이메일과 비밀번호 입력란이 나옵니다. 이메일을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인증메일이 오는데요. 신청한 메일로 가서 인증버튼(Verify Email)을 눌러줍니다.


디스코드 아이디 만들기


디스코드 이메일 인증


▼ 그리고 로봇이 아닙니다를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디스코드 화면이 나타나게 되죠. 디스코드는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성능을 위해 데스크탑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정 버튼을 누르고 내 계정으로 들어가서 사용자명을 설정해줍니다.


디스코드 내 계정 설정


▼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친구 추가를 누르고 친구의 디스코드 태그와 코드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만약 친구의 닉네임이 battleman이고 코드가 #3375인 경우 battleman#3375를 입력하고 친구 추가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친구가 친구 수락을 하면 이제 채팅이 가능하게 되죠.


디스코드 친구 추가


연관글

배그 디스코드 채널 정보 및 팁 알아봐요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