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디스코드 기계음 해결방법 정리

by 곰씨네IT 2018. 2. 21.

저번에 배틀그라운드를 하다가 갑자기 헤드셋에서 기계음이 들리기 시작하더군요. 친구들한테 현존하는 최고의 메신저라고 극찬했는데 살짝 민망했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원인을 찾아봤는데요.


▼ 일단 가지고 있는 헤드셋은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른 컴퓨터에 꽂아서 헤드셋 잭이나 기기불량 여부를 확인해봤는데 헤드셋 자체적으로 문제 있는 것은 아니었더군요.


▼ 그래서 디스코드 홈페이지에서 문의사항을 검색해봤는데 거기서도 딱히 디스코드 기계음에 대해서 나와 있지는 않았습니다. 그렇게 한참을 헤매다가 채널방의 서버 위치를 변경해봤더니 문제가 해결되더군요.


디스코드 기계음 문의


▼ 저는 미국 서버와 홍콩 서버를 썼었는데, 알고보니 이 두 곳의 서버가 서버핑이 엄청 높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와 가까운 위치에 있는 일본 서버로 바꿨더니 문제가 간단하게 해결되었네요.


▼ 싱가포르 서버도 핑이 얼마 안나와서 일본 서버 상태가 좋지 않다면 싱가포르 서버를 써도 됩니다. 아무튼 디스코드 기계음이 난다면 채널 서버를 바꿔보세요. 서버를 바꾸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면 됩니다.


디스코드 서버 위치 선택 및 참고사항

디스코드 통화 방법 및 문제해결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