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ols/PHPStorm

phpStorm 원격 DB 연결 방법 정리

by 곰씨네IT 2017. 8. 8.

phpStorm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자체적으로 ftp 를 통해 원격으로 소스 관리를 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원격으로 DB 연결도 가능한 IDE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hpStorm 을 이용한 원격 DB (카페24 호스팅, MySQL 기준)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phpStorm에서 Shift 를 두번 누르고 database 로 검색을 합니다. 그리고 Tool Windows에서 Database를 선택하면 IDE 우측에 세로로 database 항목이 나옵니다.

▼ 우측에 세로로 나온 Database 버튼을 누르고 초록색 + 버튼을 누르면 Data Sourc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운영하는 DB를 선택하여 줍니다.


▼ 그러면 DB 연결 정보를 입력하는 팝업이 나오는데요. 이 곳에 Host와 Database, User, 그리고 Password 를 입력하고 Test Connection 으로 연결 테스트를 합니다. 카페24 호스팅을 쓰신다면 꼭 DB 외부접속 IP를 설정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카페24 > 나의 서비스 관리 화면 하단에 DB 외부접속 IP 설정 항목이 있음)


▼ 연결이 성공되었다면 우측에 DB 테이블이 쭉 보이게 됩니다. 이곳에서 테이블을 선택하면 데이터를 볼 수 있고, 화살표 되어 있는 곳에 where 절의 sql을 입력하거나 직접 셀을 선택하여 데이터를 수정할 수 도 있습니다.


** 336x28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