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MMS 다운로드 안되는 현상 (MMS 다운로드 실패, APN 설정)

by 곰씨네IT 2016. 12. 30.

어제 LG U+ Gx2 스마트폰에 SKT 유심을 넣어 어머니께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런데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하였네요ㅠㅠ 바로 MMS 다운로드가 안되는 현상이었습니다.


아, 진짜 그냥 새 거 살까.. 하는 마음이 드는 순간이었죠.


다시 인터넷 이곳저곳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모바일 데이터가 확실하게 켜졌있는게 맞는지 점검해라 뭐 이런 내용이 주된 내용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머니 스마트폰은 분명히 3G 가 켜져있는 상태였고, 인터넷도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참고로 MMS 는 와이파이로 수신하는 것이 아니라 통신사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모바일 데이터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결국 114 에 2차례 전화해서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어제 제가 올린 글 "SKT 피쳐폰 -> LGU 스마트폰 (Gx2, LG-F430L) 으로 유심기변 하기" 를 보시면 2014년도 LG U+ 스마트폰의 타사 호환 문제 관련해서 3G 전용모드로 변경한 바가 있었습니다. 


이번 MMS 다운로드 실패 문제는 바로 위의 경우에서 파생된 문제였습니다.


MMS 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접속하는 통신사 서버가 LTE 모드와 3G 모드 인 경우 각각 다르기 때문에 만약 3G 모드로 되어 있는 경우 3G 망의 MMS 서버에 접속하도록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다행히도 친절하신 상담원분과 통화하여 다음과 같은 문자를 받았고, 시키는대로 설정을 했더니 MMS 다운로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ㅠㅠ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어머니 스마트폰 이슈로 시간을 썼지만, 나름 많이 배우고 유익했던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저와 같은 문제를 겪으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