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iscellaneous

디스코드 노래틀기 방법 (뮤직봇 이용하면 됨)

by 곰씨네IT 2018. 2. 18.

요즘에는 게임할 때 디스코드를 사용하는 것이 거의 정석이 되고 있죠. 제 친구들도 배그할 때 전부 디스코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음성 채팅이 가능한 메신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PC로 유튜브나 음악 프로그램을 들을 수 없는데요. 그럴 때는 디스코드 뮤직봇을 사용하면 노래틀기를 할 수 있습니다.



▼ 디스코드는 확장성이 뛰어난 메신저 프로그램입니다. Open API를 공개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개발자들이 디스코드 봇을 입맛대로 만들어서 공개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는 디스코드 노래틀기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뮤직봇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나르봇과 프레드봇이 있죠.


디스코드 노래틀기 방법


▼ 단, 이렇게 뮤직봇을 디스코드에서 실행시키려면 채널 서버를 만들어야 합니다. 또는 관리자 권한이 있는 채널 서버가 있어야 하죠. 서버를 만드는 것은 엄청 간단한데요. 디스코드 서버 만들기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뮤직봇


▼ 이제 본인이 관리자인 서버를 생성하고 그 서버에 뮤직봇을 추가해주면 되는데요. 뮤직봇 추가 방법도 엄청 간단합니다. 대표적인 뮤직봇인 나르봇과 프레드봇 설치방법은 아래 포스트를 보시고 따라하시면 되요.


디스코드 나르봇 설치 및 사용 방법

디스코드 프레드봇 설치 및 사용 방법

디스코드 나르봇 vs 프레드봇 비교


▼ 이제 뮤직봇을 설치했으니 디스코드에 원하는 노래를 틀어놓고 친구들과 신나게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이상 디스코드 노래틀기 방법에 대한 포스트였습니다.


** 336x280 **

댓글